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건우애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화상영어 서비스 (sdmedu.co.kr)"(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부터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인상 등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시합니다.
  • ③ 위②항과 관련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기준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이 되며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④ 위③항의 경우 기존의 약관에 의하여 체결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희망하여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중 유선이나 온라인으로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 2. 회원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3.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 숫자, 특수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5.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5조(서비스의 구분)

  • ①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 ②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6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 ① “회사”는 요금 납입 확인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시간)

  • ① “회사”의 “서비스”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제7조 및 제12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 ③ 동조 ②항 발생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회원의 자격을 수리, 복구에 해당되는 기간만큼 연장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4. 이용자의 이익을 위하여 “회사”가 타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단 이 경우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제공되는 정보를 ID와 E-Mail주소로 제한함)
  • 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온라인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⑦ “서비스”의 특성상 “회사”는 등록된 회원의 비밀번호를 알 권리가 있으며, 비밀번호 공개는 본인이나 본인의 확인이 가능한 사람에게 한합니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책임)

  • ① 이용자는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요금 선납 이용자가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3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1조(양도 등의 금지)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제12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국경일 등 법정 공휴일과 휴일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④ 화상 수업의 녹화 파일은 학습일로부터 1개월까지만 제공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9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
    • 3.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4.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 6.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9.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4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등

제15조(이용신청사항의 변경)

  • ① 이용자는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수강 시작일 이전에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수업 요일, 시간, 강사를 확인하신 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용신청 후 정해진 수업 요일, 시간, 강사 등은 해당 기수의 수업 기간 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익월 수강 연장 시 상담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 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 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제16조(이용신청사항의 일시 정지 및 재이용)

  • ① 이용자가 일정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받지 못 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정지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 소정양식의 사유서를 제출 후 “회사”가 일시정지 허락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7조(이용신청 사항의 철회)

  • ① 요금 선납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 이전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외국인교사에게 말한 경우는 계약 해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제한 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 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고객의 청약철회, 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회신합니다. 회신은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방법 중 하나에 의하고,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연락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장 요금 등

제19조(요금의 구분)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0조(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 ①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2조(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회원의 취소 및 수강료 환불정책)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수강료 환불에 관하여 학원법 제1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3항을 준수하며, 환불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 ③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원의 사유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수강생의 사유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 내인 경우 교습개시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총 교습 시간의 1/3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총 교습 시간의 1/2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총 교습 시간의 1/2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개시 이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교습개시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대상 수강료(수강료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와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교습시간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1. 단 강사가 3 번이상 수업전화를 시도했으나, 학습자가 응신하지 않아 결석처리 된 수업은 진행 된 수업으로 합니다.
    • 2. 해당 월의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환(3개월 6개월 등 장기수강신청 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을 받았을 경우, 중도해지 시 기할인 받은 금액을 공제 후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예)1개월 수강시 35,000원인 강좌를 3개월 결재시5% 할인 됨->99,750원 결재
      -.1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64,750원 환불
      -.2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29,750원 환불
    • 3.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은품 등이 있을 경우 회원은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미 개봉, 사용, 멸실, 훼손 등을 하여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단, 사은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가능)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4조(환급 및 청약 철회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④ 제3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일(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 ②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③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교재 환불 규정)

  • ① 환불 가능기간 : 교재 수령후 10일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1644-4631) 또는 사이트 문의게시판1:1문의 반품접수후 반품완료시 환불됩니다.
  • ② 교재 훼손(필기등 낙서,구김, 성명기입, 사용흔적, 봉투개봉​)이 없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 ①+② 모두 적합해야함
  • ③ 고객 변심으로 인한 취소시 반송비는 회원님께서 부담하셔야합니다​.
    • 반송비용(회원 부담) : 3.000원​
    •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배송비 무료혜택을 받은경우 : 왕복배송비 6,000원
    • 상세 관련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상담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 교재 교환비용 : 6,000원
  • 1. 상품구매 시 제공된 혜택은(ex.할인,사은품,무료배송된 상품에 대한 배송비) 환불 시 모두 철회 및 공제되며, 정가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출합니다.
  • 2. 택배사를 통해 임의로 반품처리/수취거부 하시어 반송되는 경우 환불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서 반품접수 후 반송 부탁드립니다.
  • 3. 반품접수 된 상품의 반품 운송장번호(인수증)는 반품완료 시 까지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운송장번호: 입고추적 및 처리근거자료/분실시 증빙)​​
  • 4. 교재 반송시 타인 성함을 기재하실 경우는 처리가 지연될수 있으니, 사이트에 가입된 회원정보로(이름/연락처) 기재하여 반품해주시기 바랍니다.
  • 5. 환불은 교재 확인후 훼손이 없을 시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 6. 환불수단은 결제된 수단으로 우선하여 환불진행됩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7조(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강사의 불성실한 회원 관리로 수업일수 1/3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빠진 일수를 계산하여, “서비스” 요금을 반환합니다.
  • ②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이용자 PC의 바이러스 감염, 자의에 의한 학습 결손)
    •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 ③ “회사”는 수업시간에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로 인한 수업 결손 시에만 보충수업을 해드립니다.
    • 1.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보충수업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험, 학원에서 늦게 왔을 경우, 학교에서 안온 경우, 수학여행을 갔을 경우, 잠자고 있음, 학생이 아픔, 가족끼리 외식함 등등이 개인적인 사유입니다.)
    • 2. 해당 수강 월에 발생한 보충 수업은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보충수업을 받지 않으면 익월 수강 연장 시나 퇴회 시 잔여보충수업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보충수업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28조(손해배상의 청구)

  • ①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1년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9조(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제9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공 서비스 이용약관의 “환급 및 청약 철회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부 칙